수초대 공략요령 2  

수초대를 공략해서 월척이나 대어를 낚으려면 눈앞에 펼쳐진 수초대의 외형만으로 판단해서는 안 된다. 

수초는 물 속과 물 밖의 변화가 무상한 곳에서 자라기 때문에 낚시를 할 때 쉽게 적응하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다. 
실제로 수초대를 근거로 삼는 메주콩과 새우 밤낚시에서 수초대라는 이 묘한 장소에 잘 적응하기 위해서는 장기간의 수련과 체험으로 이루어진 낚시 경험이 있어야 한다. 

이것은 한두 해 정도의 경험으로 되는 것은 아니고 상상 이상의 많은 실패와 시행착오를 거친 후 스스로 낚시 상황이나 주변 여건에 심증적 영향을 받지 않을 정도가 되었을 때라야 대어를 낚을 수 있다는 확고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 

대형붕어들의 서식환경권에 있는 수초대를 공략하기 위해서는 일단 밀생해 있는 수초에 채비를 넣을 수 있게 수초구멍을 뚫어야 한다. 

이 때는 수초를 제거할 때 파생될 수 있는 부수적인 문제점들을 염두에 두고 작업을 해야하며 수초작업을 하기 전 이것이 최선의 방법인지 수초를 제거하기 전에 한번 더 수초의 변형을 머리 속에 그려본 후 확신이 섰을 때 수초를 건드리는 것이 좋다. 

수초를 제거할 때는 특히 수초에 은신하고 있는 붕어를 노릴 것인지 회유하는 붕어를 노릴 것인지 분명한 결정을 내려야 한다. 

무분별한 수초작업은 득보다 실이 더많다는 사실도 염두에두고 만약 작업을 해야 한다면 찌가 설수 있는공간만 확보하는것이 조과에 도움이 될것이다. 

수초작업을 통한 포인트도 중요하지만 이보다도 자연적인 포인트를 활용 함은 대물낚시에 있어서 중요한 한부분이다. 
이러한 자연적인 포인트를 몆개 확보하고 나머지는 인위적인 수초작업을 통해 포인트를 구축하면 보다 쉽게 낚시를 즐길수 있을것이다. 

'낚시이야기 > 실전대물낚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콩 이야기  (0) 2017.11.11
오름수위 공략법  (0) 2017.11.11
수초낚시에 많이 사용되는 목줄  (0) 2017.11.06
수초 공략 1  (0) 2017.11.06
수초의 종류와 특성  (0) 2017.11.06

+ Recent posts